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AR 기술 기업 엔티콘, ‘2021 스마트미디어대상’ 최우수상 수상

등록일 2021년11월01일 17시4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엔티콘이 ‘2021 스마트미디어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엔티콘(대표 이동균)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이 진행한 ‘2021 스마트미디어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KCA이 스마트 미디어 분야 우수 중소·벤처 기업의 우수 성과를 공유하고, 투자 유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엔티콘은 문화, 관광 분야 증강 현실(AR) 서비스 트레져니(Treasurney)를 개발·운영하는 기업으로, 이날 시상식에서 스마트 미디어 서비스 방송 콘텐츠 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

엔티콘은 팬데믹 상황으로 문화 관광을 즐기기 어렵고 간절한 요즘, 제주 가파도에 위치 기반 AR 투어, 박물관의 AR 도슨트, 서울 성북동 문화유산의 공간 무대 조성을 위한 AR 공연 등을 개발해 장소·공간에 가장 어울리는 콘텐츠를 증강 현실 서비스로 제공하는 문화·관광 활성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트레져니는 문화, 예술,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 기관에 필요한 장소에 트레져니의 AR 기술을 이용해 합리적 가격으로 AR 서비스를 제공한다.

엔티콘은 현재 은평구 한옥마을에서 ‘AR 보물찾기’ 게임과 미사 경정공원에서 ‘AR 건강 걷기 챌린지’ 등도 진행하고 있다. 트레져니 앱을 설치하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미션을 마치면 소정의 경품도 제공한다.



이 뉴스는 투데이포커스(www.todayf.kr) 공유 뉴스입니다.
정연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