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경기도, 도심 및 군에서 활용할 참신한 드론 사업 모델 찾는다…참여기업 모집

경기도, ‘2022 드론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 실증지원 사업’ 추진

등록일 2022년03월30일 11시1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북부청

 

박미영 기자 | 경기도가 지역 특성에 맞는 드론 활용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 테스트베드를 통한 실증 기회를 제공하는 ‘2022 드론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 실증지원 공모 사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사업은 디지털전환 시대 신성장 동력인 드론 산업의 실용화 및 상용화 촉진을 목적으로 도내 테스트베드에서 실증 사업을 수행하는 내용으로, 지난 2021년부터 도내 드론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해왔다.

 

올해 지원예산은 총 4개 과제에 대해 과제당 최대 1억2천만 원씩 총 4억6천만 원 규모로, 실증기간은 5월부터 11월까지 총 6개월이다.

 

이번 사업의 특징은 ‘시·군 연계형’과 ‘육군 연계형’ 두 가지 분야로 참여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시·군 연계형’은 도심 내 실생활 속 드론 활용을 위한 사업모델을 자유롭게 제안하는 분야다. 대표사업자는 시·군, 주관기관은 드론 기업으로 조합된 컨소시엄 구성이 필수이며 실증 테스트베드는 도내 시·군 내에서 적합한 지역을 자율 선정해서 신청하면 된다. 총 3개 과제를 선발하며 지원 규모는 과제 당 최대 1억2천만 원이다.

 

‘육군 연계형’은 군에서 활용 가능한 드론 사업모델을 제안하는 분야로, 기업 단독 참여가 가능하다. 실증 테스트베드는 육군에서 도내 부대 중 실증주제 수행에 적절한 장소를 선정하여 제공한다. 총 1개 과제를 선발하며 지원 규모는 과제 당 최대 1억 원이다.

 

육군 연계형은 2021년 체결한 ‘미래기술분야 상호교류 및 협력을 위한 경기도-대한민국 육군 업무협약’에 근거하여 올해 새롭게 도입했다.

 

민간에서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육군의 특수 환경을 활용하여 실증을 수행, 도내 기업의 역량 강화와 우수 민간제품 도입을 통한 군의 첨단화를 목적으로 한다.

 

신청 희망 기업은 경기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오는 4월 14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지원기업은 1차 서면 평가와 2차 발표 평가를 거쳐 5월 중 최종 선정된다.

 

[뉴스출처 : 경기도북부청]

박미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