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예술✕기술, 청주시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첫 [융합콘텐츠 제작지원] 나선다

3,000만원의 제작비와 전문가 멘토링 지원, 결과물의 시연 기회까지

등록일 2022년05월02일 09시0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예술✕기술, 청주시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첫 [융합콘텐츠 제작지원] 나선다

 

김성연 기자 | 예술과 기술이 만나면 우리의 문화산업은, 그리고 문화스타일은 어떻게 또 달라질까?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처음으로 [융합콘텐츠 제작지원]에 나선다.

 

오는 19일까지 모집하는 이번 지원 사업은 문화산업 육성과 문화예술 진흥이라는 양대 목표를 추구하는 청주문화재단의 정체성과 장르의 경계를 넘어 지역 문화콘텐츠산업의 영역 확장을 지향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의지가 융합한 프로젝트로, 지역 문화예술과 현대기술이 만난 하이브리드형 콘텐츠의 탄생을 기원하며 기획했다.

 

지원 대상은 충북 도내 창업 3년 이내 문화산업 기업이며 문학, 회화, 음악, 연극 등 장르에 상관없이 충북 예술인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다양한 형식의 융합콘텐츠를 구상‧기획‧제작 중인 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총 2개사를 선정해 각각 3,000만원의 제작비를 지원하며 전문가 멘토링은 물론 결과물의 시연 기회까지 주어진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사람의 기술(skill)로 대변되는 문화예술과 과학의 기술(Technology)로 대변되는 문화산업의 융합이 가져올 시너지에 대한 믿음으로 이번 지원사업을 기획했다”며 “지역의 예술인과 문화산업 기업,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이 만남이 우리의 문화스타일을 바꿀 새로운 콘텐츠의 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협업의 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융합콘텐츠 제작 지원’의 취지에 부합하는 문화산업 기업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19일 14시까지 e나라도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밖에 더 자세한 내용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 또는 전화ㄹ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청주시]

김성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