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교육지원청, 더 따뜻한 세상의 시작, 함께 해요 교육 기부!!
최지은 기자 | 청송교육지원청은 6월 15일 3층 대회의실에서 교육 기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교육 기부 활성화를 위해 청송 미래인재 기르기 지역협력단과 관내 초·중·고 교육 기부 업무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더 따뜻한 세상의 시작 2022 교육 기부 활성화 연수를 시행하였다.
먼저 식전 공연으로 지난 5월 KBS에서 방영한 인간극장 ‘비엔나에서 온 부부’에 출연한 손혁 성악가의 노래로 연수 분위기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이어 교육 기부 청송 미래인재 기르기 지역협력단 소개와 교육 기부 사업의 목적, 추진 방향, 홈페이지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가 있었다. 교육 기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노아카페협동조합 이○○대표의 교육 기부 사례 발표가 있었으며 교육 기부 활성화 방안과 지역사회의 협조 방안에 대한 참석자들의 협의로 이어졌다.
이번 교육 기부 활성화 연수를 통해 창의성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를 기르기 위해서는 사회의 총체적 협력이 필요하며 교육 기부를 통해 운영되는 프로그램 등에 참여하는 것 자체로 학생들이 배려와 나눔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
청송교육지원청 김현국 교육장은 “따뜻한 경북교육의 실현은 교육 기부로부터 출발하며 따뜻한 경북교육에 함께하고자 하는 마음만 있으면 누구나 교육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모든 아이에게 차별 없는 교육 기회를 보장하고 교육 기부를 통해 포용과 나눔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청송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