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김해 창업기업, 미래 유망직업 체험관문열고, ESG 경영 나선다

(주)비앤테크, 글로벌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에 파트너사 참여

등록일 2022년09월02일 15시3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주)비앤테크 린클 직업체험관 테이프 커팅식

 

최지은 기자 |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육성 중인 ㈜비앤테크(대표자 : 방용휘)는 전 세계 17개국 26개 도시에 설립된 글로벌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에 도내 창업기업으로는 최초로 파트너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미생물을 활용한 음식물처리기 시장의 선두주자인 ㈜비앤테크는 키자니아와 손잡고 미래 유망 직업인 ‘친환경 식품 연구가’를 주제로 키자니아 부산에 신규 직업체험 시설인 ‘린클(Reencle)과 함께하는 샐러드 카페’의 문을 열었다.

 

㈜비앤테크가 운영하는 ‘샐러드 카페’는 미국과 EU 등 선진국에서 지구 온난화 억제 및 식량 보전을 위해 친환경 농법을 개발하는데 공을 들이고 있으며, 친환경 농·식품 연구가는 미래 유망 직종으로 꼽히고 있다는 것에 착안해 구축한 것으로 비앤테크의 미생물 음식물처리기로 음식물을 분해하고 이를 통해 얻은 친환경 퇴비로 다시 채소를 키워내는 ‘선순환 구조’를 배울 수 있는 체험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9월 1일 키자니아 부산에서 열린 오픈식에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홍성옥 원장, 키자니아 민병우 대표이사 및 이호윤 이사, 비앤테크 방용휘 대표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오픈식을 열고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하는 모습을 참관하며 새로운 직업체험관의 탄생을 축하했다.

 

홍성옥 원장은 “경남 도내 창업기업으로는 처음으로 글로벌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에 직업체험관을 운영하게 된 것을 축하하며, 우리 관내 창업기업이 성장해 ESG 경영에도 앞선 모습을 보여주는 모범적인 사례라며, 본 시설 이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비앤테크 방용휘 대표는 “김해시와 진흥원의 지원으로 성장한 만큼 유망직업 체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해줌과 동시에 행복도시 김해도 함께 홍보하겠다”며 화답했다.

 

㈜비앤테크는 김해형 창업사관학교 육성기업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최근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우수디자인 어워드’에 선정돼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2022년 김해형 강소기업으로도 선정돼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이 기대되고 있는 창업기업이다.

 

한편, 지난해 ㈜비앤테크는 지역사회환원을 위해 2억 6천만원 상당의 음식물처리기 ‘린클’ 제품을 기부했고, 다가오는 9월 김해서부문화센터에서 열리는 지역민과 함께하는 음악회를 후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김해시]

최지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