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지능정보화 서비스 청사진 그리다.

이젠 행정서비스도 지능정보화로

등록일 2022년09월20일 16시3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청주시, 지능정보화 서비스 청사진 그리다

 

박미영 기자 | 청주시는 19일 제2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정보화위원회, 정보화 관련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보화위원회를 개최하고 ‘청주시 지능정보사회 종합계획’ 수립 용역 완료보고를 가졌다.

 

지능정보사회 종합계획(2023 ~ 2025)은 4차 산업혁명 및 디지털전환 등 급변하는 정보화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중장기 계획이다.

 

시는 지난 3월부터 지능정보화 정책과 기술 등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지역의 지능형 정보화 실현을 위한 종합계획을 수립하고자 용역을 의뢰했다.

 

용역을 맡은 나눔아이씨티(주)는 내·외부 환경 분석과 지역정보화 전문가, 시민, 공무원 등 정보화 설문조사 및 인터뷰를 바탕으로 ‘지능정보혁신으로 소통하는 행복도시 청주’를 비전으로 정했다.

 

△지능형 행정을 통한 업무혁신 도모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 △함께 잘 사는 풍요로운 문화경제도시로 성장 △지속 가능하고 안전한 지능정보화 기반조성 등 4개의 추진전략, 20개 정보화 모델도 도출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AI, 디지털트윈, ICT 등 최신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시민카드 앱 구축, 스마트 도로교통시스템 구축, ICT기반 재활용품 수거시스템 도입, 공간정보 디지털트윈 플랫폼 구축 등이 있다.

 

시 관계자는 “급변하는 지능정보화 기술을 발 빠르게 접목한 정보화 정책을 제공해 우리 시의 정보화 수준을 한층 높이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능형 서비스를 제공해 행복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청주시]

박미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