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뮤직앤뉴·음산협, 업무협약…백지영·변진섭 LP 발매

등록일 2022년04월29일 15시1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뮤직앤뉴 로고. 2022.04.28. (사진 = 뮤직앤뉴 제공)

 

조희석 기자 | 콘텐츠미디어그룹 NEW(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회장 김우택)의 음악사업 계열사 뮤직앤뉴(대표 김승민)가 한국음반산업협회(RIAK·회장 이덕요·음산협)와 LP 음반 제작·유통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MZ세대의 '뉴트로 아이템'으로 떠오른 LP음반을 통해 글로벌 음악산업 내 K팝의 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두 곳이 뭉쳤다.

 

'2021 음악산업백서'(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MZ세대의 가치 중심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소장가치가 높은 LP 음반의 수요와 판매량이 증가 추세다. '2022 글로벌 뮤직 리포트'(국제음반산업협회)도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도 실물 음반 내 LP 구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뮤직앤뉴는 음산협 소속 제작자들의 음반을 LP로 재발매한다. 백지영, 변진섭, 샵(S#arp), 솔리드, 신성우, 알이에프(R.ef), 윤미래, 이상은, 조덕배, 코요태 등이 대상이다.

 

뮤직앤뉴는 국내최대 인디 음악 레이블 미러볼뮤직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최장수 음반사 오아시스레코드와 유통 파트너십을, 블록체인 전문기업 갤럭시아메타버스와 NFT(대체불가능토큰)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음악 지식재산권(IP) 활용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음산협은 대한민국 문화체육관광부 소관의 사단법인이다. 2001년 설립된 음반제작자의 저작인접권 신탁관리단체다.

 

[뉴스출처 : 김영일기자]

조희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