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슈가. 2022.04.29. (사진 = 피네이션 제공)
최태문 기자 | 가수 겸 프로듀서 싸이(PSY)가 5년 만에 발매한 정규 9집 '싸다구(9)'가 글로벌 시장에서 통했다.
30일 소속사 피네이션에 따르면 싸이가 전날 발매한 '싸다9' 타이틀곡 '댓 댓(That That)'이 미국, 일본, 캐나다 등 70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Top Song)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타이완 3개국 톱 앨범(Album)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애플 뮤직에서도 전 세계 지역 고르게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존재감을 입증했다.
싸이(PSY)는 앨범 발매와 동시에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KBS 2TV 음악 프로그램 '뮤직뱅크'와 네이버 NOW. '#OUTNOW' 단독 컴백쇼에서 화려한 무대들을 선보였다.
덕분에 '댓댓'은 국내 음원 차트 상위권을 휩쓸고 있다. 이날 오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지니, 벅스의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멜론 톱100에서는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벅스와 지니에서는 타이틀곡을 포함한 12곡 전곡이 상위권으로 진입하는 '줄세우기'를 기록하기도 했다.
특히 '댓댓' 뮤직비디오의 파괴력이 상당하다. '댓댓'은 싸이와 글로벌 수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가 공동 프로듀싱한 곡. 슈가는 피처링에 이어 뮤직비디오에 직접 출연해 춤까지 췄다. 이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조회수 2000만 뷰를 단숨에 돌파했다.
싸이는 이날 오후 방송되는 MBC '쇼! 음악중심'에서도 '댓댓' 무대를 선보인다.
[뉴스출처 : 김영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