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연극 '초선의원', 1988년 올림픽보다 뜨거웠던청문회 현장 그린명랑 정치 스포츠 연극

정치 스포츠 연극 ‘초선의원’, 6월 3일 개막!

등록일 2022년05월03일 16시1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연극 '초선의원'

 

최태문 기자 | 네버엔딩플레이와 극단 ‘웃는고양이’가 공동제작하는 연극 ‘초선의원’이 6월 3일부터 7월 3일까지 대학로 TOM 2관에서 공연한다.

 

연극 ‘초선의원’(작 오세혁,연출 변영진, 제작 네버엔딩플레이, 웃는고양이)은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초선의원 시절을 모티브로 새롭게 창작해낸 명랑정치 스포츠 연극이다.

 

이 작품은 첫 올림픽 개최로 온 국민이 들떠있던1988년을 배경으로지난정권의 비리와 사건의 진상 파악을 위해 열린 청문회에서 독보적인 모습을 보이며 대국민적 화제를 낳은 초선의원 ‘수호’의 삶을스포츠에 빗대어 무대로 옮긴 작품이다.

 

한편,개막 소식과 함께 ‘초선의원’의포스터도 공개됐다.레트로 감성이 느껴지는 포스터는 ’88 서울올림픽’의공식 포스터를 떠오르게 한다.

 

포스터에는주인공수호가 성화봉송을 하듯달려가는 모습과‘뜨거웠던 1988년 서울 올림픽,그보다 더 뜨거웠던 한 사람’이라는 문구로구성됐다.민주주의를 향해 달려가는 듯한모습으로올바른 세상을 만들어보겠다고 결심한 수호의 캐릭터를 엿볼 수 있게 한다.

 

인권변호사‘수호’ 역에 성노진,김대곤이, 베테랑 보좌관 ‘명제’ 역으로 유희제, 김건호가 출연한다.이외에도 치열했던 수호의 삶을그리기 위해 조은진,전하영,심우성,정명군,김천,주태윤,서창원,도예준,곽유평,최경식,김계림,곽나윤,신우,탁승빈까지총 18명의 배우가열연을 펼치며 관객들을 그때 그 화제의 청문회 현장으로이끌 예정이다.

 

연극 ‘초선의원’은 6월 3일부터 7월 3일까지대학로 TOM 2관에서 공연되며, YES24에서 단독으로 티켓 오픈할 예정이다.

 

[뉴스출처 : 김영일기자]

최태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