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린브랜딩
최태문 기자 | 최근 황우림은 공식 유튜브 채널 ‘황우림의 포카림’을 통해 다양한 트롯 커버 영상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가운데 조항조의 ‘고맙소’ 커버 영상은 100만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황우림은 다양한 영상을 통해 청아하고 감미로운 음색, 흔들림없는 가창력, 애절한 감성 등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원곡이 주는 메시지를 완벽하게 표현하며 많은 음악 팬들의 마음을 울렸다. ‘고맙소’ 커버 영상이 공개 직후부터 “저절로 눈물이 난다”, “가사 전달력이 대단하다” 등의 호평을 얻었던 만큼, 앞으로도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황우림은 100만뷰의 기록을 세운 ‘고맙소’ 뿐만 아니라 임영웅의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김연자의 ‘수은등’, 최진희의 ‘천상재회’, 장윤정의 ‘사랑 참’, 트롯 메들리 등의 명곡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하며 ‘커버 장인’으로 거듭났다.
특히 황우림은 정통 트롯은 물론이고 발라드, 댄스 등 다양한 커버 컨텐츠에 이어 각종 뷰티, 패션과 관련한 트렌디한 영상으로 ‘차세대 유튜브 스타’로 성장하는 중이다.
황우림은 유튜브 활동 뿐 아니라 TV조선 ‘화요일은 밤이 좋아’ 등 여러 방송을 통해 다양한 무대를 선사하고 있으며 뮤지컬 ‘프리다’에서도 메모리아 역으로 열연을 펼치며 다재다능한 아티스트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뉴스출처 : 김영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