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대구 서구 원고개마을 청소년! '감성 축제'로 소통하다

대구 서구는 미래교육지구사업 '원고개마을 영어학당' 사업 마무리

등록일 2022년08월22일 17시2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대구 서구 원고개마을 청소년! '감성 축제'로 소통하다

 

조연정 기자 | 대구미래교육지구 사업 원고개마을 영어학당은 올해 3년차로 지역커뮤니티 공간인 원고개마을 뮤지엄에서 다문화 이주민 마을강사를 활용한 야간 돌봄형식 생활영어수업으로 지난 4월부터 운영해서 8월 20일 '감성축제'를 끝으로 2022년 사업을 마무리 했다.

 

원고개마을 영어학당 마무리 수업인 '감성축제'는 수업에 참여하는 30명의 학생과 원어민 강사, 학부모 등 40명이 모여, 엄마가 어렸을 때 즐겼던 달고나 뽑기, 제기차기, 오징어 게임, 가라사대, 수건 폭탄돌리기 게임 등을 하며 부모와 함께 추억의 감성열차에 올라타서 소통하며 교감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주제로 개최되었다.

 

디지털문화에 익숙한 청소년들이 휴대폰은 잠시 접고 친구들과 둥글게 앉아 처음 접해보는 게임을 깔깔대며 즐기는 모습에서 아이들을 돌보던 우화주 마을강사는 “디지털문화에서는 발견하지 못하던 모습들을 이번 감성축제에서 발견했다”며 한번쯤은 아이들의 인성교육을 위해서 과거로 회귀할 필요성도 있다“고 전했다. 그리고 비오는 궂은 날씨에도 마을커뮤니티 공간이 있기에 실내게임을 즐기면서 함께하는 소중함을 느낄 수 있다고 마을의 커뮤니티 공간을 자랑했다.

 

서구청장은 “마을의 아이들을 온동네가 함께 키워내는 원고개마을이 공교육의 바람직한 의미를 실천하는 동네이다. 소외받는 청소년 없이, 자신의 꿈과 비전을 맘껏 꽃피워서 사회 구성원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 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 서구청]

조연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