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아유경제_재개발] 노원2동 재개발, 시공자에 ‘포스코건설’

등록일 2021년10월28일 15시5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김진원 기자] 대구광역시 노원2동(재개발)이 시공자 선정을 마쳐 신속한 사업 진행이 가능해졌다.

최근 도시정비업계에 따르면 노원2동 재개발 정비사업조합(조합장 허기영ㆍ이하 조합)은 지난 23일 구역 근처에 있는 현대백화점 CGV에서 시공자 선정을 위한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전체 조합원 424명 중 347명(서면결의 포함)이 참석해 성원을 이뤘다.

시공자 선정에 대한 조합원들의 투표 결과, 포스코건설이 경쟁사인 한화건설을 누르고 이곳의 시공자로 선정됐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KTX 서대구역, 트램 등 개발 호재가 많은 대구 북구에 입성하게 된 만큼 성실한 사업 진행을 통해 노원2동을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만들어 지지해준 조합원 기대에 보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사업은 대구 북구 팔달로37길 32(노원동2가) 일대 6만8381㎡를 대상으로 한다. 조합은 이곳에 지하 2층에서 지상 30층에 이르는 공동주택 1558가구 및 부대복리시설 등을 짓는다.

이곳은 단지 인근에 대구 지하철 3호선 원대역이 위치해 있으며 침산초, 침산중, 대구일중, 경상여고 등도 근거리에 있어 좋은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주변에 금호강을 비롯한 금호강바람소리길, 하중도유채꽃단지, 침산공원 등이 있어 주거환경 역시 쾌적하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진원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