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아유경제_재건축] 을지맨션 재건축, 시공자에 ‘현대산업개발’

등록일 2021년11월30일 16시0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서승아 기자] 대구광역시 을지맨션 재건축사업이 최근 시공자 선정을 마쳐 구역에 활력이 더해질 전망이다.

30일 을지맨션 재건축 조합에 따르면 조합은 지난 20일 오후 2시 대구그랜드호텔에서 시공자선정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전체 조합원 과반수 참여로 성황을 이뤘으며 압도적인 찬성표를 받아 현대산업개발이 시공권을 확보했다.

앞서 조합이 지난 10월 12일 오후 3시 조합 사무실에서 입찰을 마감한 결과, 현대산업개발만 참여한 바 있다. 이에 조합은 수의계약 방식으로 전환해 현대산업개발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시공자선정총회에 관련 안건을 상정해 오늘에 이르렀다.

조합 관계자는 "최근 시공자 선정을 마쳐 범어동 랜드마크 단지로 재탄생할 기반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 조합은 시공자로 선정된 현대산업개발과 건축심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입찰 참여 당시 제안한 대안 설계를 적용하고 조합원들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고급화, 프리미엄 창출에 대해 조합원들의 기대감이 매우 높아 입찰 참여 당시 외관 특화를 제시했다"면서 "자사는 수성구 일대 아파트 건설사업을 지속적으로 수주하면서 브랜드 경쟁력을 향상시켰다. 이를 바탕으로 을지맨션이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을지맨션 재건축사업은 1km 인근에 경동초등학교, 동도중학교, 경신중학교, 경신고등학교, 정화여자중학교, 정화여자고등학교, 대구여자고등학교 등이 있어 학군이 뛰어나다.

한편, 이 사업은 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496길 88(범어동) 일원 1만4816㎡를 대상으로 한다. 조합은 이곳에 공동주택 234가구 및 부대복리시설 등을 신축할 계획이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승아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