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아유경제_문화] 성악가ㆍ국악인들의 공연, 온라인에서 대화하고 감상할 수 있다

유프라, 온라인 공연플랫폼 선보여

등록일 2021년11월30일 11시1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김민 기자] 유명 성악가나 국악인들의 공연을 온라인에서 직접 대화하고 감상할 수 있는 플랫폼이 선보이게 돼 주목받고 있다. 한세대 음악학과 이영숙 교수(소프라노)가 이끄는 온라인 공연 플랫폼인 `유프라(UPRA)`가 바로 그곳이다.

온라인 공연 플랫폼 유프라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티스트는 소프라노인 이영숙 대표 이외에 테너 주선중, 베이스 김대엽, 바리톤 황중철, 소프라노 정연실 등 성악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대금 조예은, 가야금 신정하, 해금 곽소리, 클라리넷 이지수 등 국악, 기악의 정상급 아티스트 18명이 참여하고 있다.

언텍트 공연 플랫폼인 유프라는 언택트, 홈코노미, 본원적 가치, 불안관리 4가지 키워드를 겨냥해 오프라인에 국한됐던 공연 형식을 벗어나 언택트 방식인 ZOOM을 기반으로 하는 프라이빗한 새로운 공연 관람 방식이다.

유프라의 이영숙 대표(소프라노)는 "애플리케이션 유프라를 컴퓨터나 휴대전화에 내려받고 온라인에서 음악인을 만나 직접 곡을 신청하면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곳이면 어디에 서든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인들과 간단한 대화를 나누며 자신만을 위한 공연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중한 사람들과 기념하고 싶은 순간에 필요한 음악을 선물하는데 효과적인 수단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그는 "앞으로 음악뿐 아니라 기존에 오프라인 공연을 통해 이뤄졌던 거의 모든 분야를 유프라를 통해 즐길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민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