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R협회(회장 김주호)는 13일 ‘PR 피플 토크(People Talk)’ 행사를 하고 ‘2021년 올해의 핫 이슈 톱7’을 발표했다.
올해의 이슈 키워드 1위에는 ‘비대면’이 55.1%의 압도적인 응답으로 올랐으며, 이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비접촉, 온라인 언택트 등의 영향으로 보인다.
2위는 ‘공정’이 12.0%, 3위는 ‘OTT’가 10.4%, 4위는 ‘ESG’가 8.9%, 5위는 ‘진실과 팩트’ 5.1%, 6위는 ‘소통’ 5.0%, 7위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1.7%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한국PR협회 지속가능위원회(위원장 조삼섭 숙명여대 교수)가 2021년 올해의 다양한 이슈들 가운데 선정한 10대 키워드를 바탕으로 조사 전문회사 엠브레인이 11월 일반인 1000명에게 올해의 핫 이슈 톱7에 대한 중요도 인식을 조사한 결과이다.
한국PR협회 김주호 회장은 “이번 2021 올해의 핫 이슈 톱 7 선정은 시대의 변화에 따른 우리 사회의 중요한 이슈 키워드들과 이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을 살펴보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한국PR협회는 앞으로도 지속해서 사회적 이슈 발굴 및 PR과 소통에 대한 국민의 인식 제고를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조수영 한국PR학회 회장, 김주호 한국PR협회 회장, 김윤경 어센트 코리아 마케팅 본부장, 이준경 리앤컴 대표, 강미혜 더피알 편집장이 참석해 올해의 핫 이슈 톱7 키워드들의 의미와 내년도 이슈에 관해 토론을 펼쳤다.
이 뉴스는 투데이포커스(www.todayf.kr) 공유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