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7회 흙의 날 온라인 기념식 및 학술 토론회 개최

등록일 2022년03월08일 15시5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제7회 흙의 날 포스터

▲ 제7회 흙의 날 포스터

 

최태문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3월 11일 오전 10시에 ‘흙의 날’ 기념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흙의 날’(매년 3월 11일)은 흙의 소중함과 보전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2015년에 법정기념일로 제정되어 올해 일곱 번째를 맞이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오전에는 ‘탄소중립시대, 당신이 흙기사입니다.’를 주제로 온라인 기념식을 진행하고, 오후에는 ‘탄소중립과 디지털 토양관리’라는 주제로 학술 토론회를 개최한다.

 

 ‘흙의 날’ 기념식은 흙의 날 제정의 취지, 기후변화에 따른 흙의 중요성 설명, 토양보전 활동을 하는 농업인 현장 인터뷰, 탄소중립시대 흙을 수호하는 국민의 역할에 대한 전문가 이야기 공연, 흙의 날 선언문 낭독 및 각 분야 흙기사의 노력 및 다짐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기념식은 3월 11일 10시부터 11시까지 한국농업방송(NBS)을 통해 방영되며, 농식품부·농촌진흥청·농협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학술 토론회 행사는 3.11일 14시부터 16시 30분까지 농촌진흥청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되며, 농촌진흥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중계되므로 국민 누구나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학술 토론회에서는 ① 서울대학교 김창길 교수의 ‘농업부문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핵심과제’, ② 한국정밀농업연구소 남재작 연구소장의 ‘탄소중립 시대, 토양의 역할과 과제’, ③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이길재 팀장의 ‘농업부문 온실가스 감축과 기술보급 활성화를 위한 과제’, ④ 국립농업과학원 박성진 연구사의 ‘토양유기탄소지도 토양정보시스템 구축’, ⑤ 고려대학교 김종윤 교수의 ‘효율적 토경 양분 및 수분 관리를 위한 토양수분 감지기 활용방안’을 주제 발표한다.

  

이어 관련 학계, 업계, 정부 등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탄소중립과 디지털 토양관리’에 대한 종합토론을 진행한다.

  

농식품부 김원일 농업생명정책관은 “올해로 7회째인 ‘흙의 날’을 통해 탄소중립시대에 탄소 저장소 역할을 하는 흙의 소중함을 알리고, 국민 개개인이 토양 보전활동에 참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농림축산식품부]

최태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