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강원도, 도내 드론 우수기업 본격 경쟁력 높인다.

재난대응(1건)·생활안전(2건), 스마트팜(1건), 엔터테인먼트(3건) 등 7개 지원 기업 선정

등록일 2022년03월11일 10시4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강원도, 도내 드론 우수기업 본격 경쟁력 높인다.

 

이호민 기자 | 강원도는 지난 7일 도내 드론산업 육성 및 기술개발을 위한'드론 우수기업 실증지원 사업'으로 재난대응 1건, 생활안전 2건, 스마트팜 1건, 엔터테인먼트 3건 등 총 7개 기업을 최종 선정하였다.

 

이 사업은 도내 드론 분야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및 사업화를 지원하여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올해 처음 실시하는 사업으로

 

도는 1~2월에 참여기업 모집을 진행하였으며, 심사는 서면평가와 발표평가로 두 차례로 걸쳐 진행됐다.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는 사업의 필요성, 실현가능성, 추진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7개 기업을 최종 선정하였다.

 

이번에 선정 된 기업은 ㈜가온지리정보, 강원날다드론협동조합, 드론메이커스항공, ㈜삼성드론, ㈜솔더, 엠씨드론(주), 영월드론비행교육원 이며,(가나다 순) 이들 기업은 △도로 위험 관리 실증 △디지털 스마트팜 구축 △실내 시설물 점검 드론 개발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드론관제 플랫폼개발△드론 활용을 통한 마케팅 영상 촬영 △군집드론 특화 드론 개발 등을 목표로 실증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재난대응, 생활안전, 스마트팜, 엔터테인먼트, 기타 등 5개 분야로 나누어 지원되는 사업으로 강원도 특성에 맞는 드론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하여 새로운 드론 서비스와 기술을 실제 도심에서 구현 할 수 있도록 보다 많은 드론 실증 지원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선정된 기업은 실증 과제 특성 등을 감안하여 최대 1억 원 이내에서 도비와 시군비를 지원받아 사업내용, 지원규모 등의 협의를 거쳐 3월부터 사업에 본격 착수하여 시제품 개발, 소프트웨어 개발 등 각 분야별 실증을 추진하게 된다.

 

또한, 사업관리기관으로 선정된 강원도경제진흥원은 선정사업이 연말 성과보고회 시 좋은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안정적 지원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드론 우수기업 실증지원 사업 설명회가 도, 드론기업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3월 18일 강원도경제진흥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드론 우수기업 실증지원 사업 설명회 뿐 만 아니라 협약식 및 기업별 컨설팅 수요조사가 함께 진행된다.

 

도 항공해운과장은 ”도내 기업과 연계한 강원도형 드론 비즈니스 모델 지원을 통한 신산업 창출로 일자리 창출 및 도내 드론 분야 기업의 기술 자립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강원도]

 

 

이호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