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양중앙도서관, AI 도서 추천 시스템‘플라이북 AI’ 도입

빅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 관심도, 취향에 맞춰 도서 추천

등록일 2022년03월16일 12시3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AI 도서 추천 시스템‘플라이북 AI’ 도입

 

최지나 기자 | 광양중앙도서관이 AI 도서 추천 시스템 ‘플라이북 AI’를 도입해 시민에게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인 맞춤 도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중앙도서관 본관 1층 로비에 설치된 ‘플라이북 AI’는 이용자의 기분과 취향, 관심사에 맞춰 빅데이터를 활용해 AI가 도서를 추천해주는 도서 추천 키오스크(터치스크린)이다.

 

이용자들이 설치된 키오스크에서 성별, 나이, 요즘 기분, 관심사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AI는 입력된 정보를 바탕으로 맞춤 도서를 추천하며, 해당 도서에 대한 상세 정보와 도서관 소장 정보는 휴대폰 번호를 입력 후 문자 메시지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김미라 도서관운영과장은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플라이북 AI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이 시시각각 취향에 맞는 도서를 추천받고 독서 활동을 함으로써, 개인의 독서 영역을 확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서비스의 많은 이용을 기대했다.

 

한편, 광양중앙도서관은 플라이북 AI 도입으로 도서관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도서관 정보나루, SOLOMON) 등을 활용한 ‘맞춤형 빅데이터 정보 체험단’을 모집해 운영한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 광양시]

최지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