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산림청, 포스트 코로나, 건강관리는 기능성 버섯으로!

국립산림과학원, ‘기능성 버섯품목 발굴 연찬회’ 개최

등록일 2022년03월18일 11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포스트 코로나 대비 기능성 버섯품목 발굴을 위한 현지 연찬회

 

조희석 기자 |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박현)은 전라북도농업기술원(원장 박동구)과 함께 3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 동안, 전북 익산시에 위치한 전북농기원에서'포스트 코로나 대비 기능성 버섯품목 발굴을 위한 현지 연찬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연찬회는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었으며, 기능성 버섯 산업 활성화와 코로나로 인한 건강 관리에 효능이 있는 버섯 품목 연구 방안과 전략을 모색하는 것이 목적이며 관련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와 토론이 이루어졌다.

 

특히, 베타글루칸(β-glucan) 성분으로 인해 면역증강에 효능이 있는 꽃송이버섯의 국산 품종 재배 현장을 방문하여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연찬회에서는 ▲'산림 버섯의 기능성 신소재 연구'(국립산림과학원 박영기 연구관) ▲'꽃송이버섯 품종‘너울’의 특성 및 재배기술'(전라북도농업기술원 허병수 연구사) ▲'고부가가치 산림 버섯 ‘꽃송이버섯과 참바늘버섯’ 기능성 분석 및 제품화'(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 오득실 소장)에 관한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산림미생물연구과 우관수 과장은 “이번 현지 연찬회를 통해 기능성 산림버섯의 신산업 잠재력과 시장 확대의 가능성을 확인하였다.”라며 “앞으로 산림 버섯 이용 확대를 위한 기능성 성분과 효능 발굴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연구를 지속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산림청]

조희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