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김제시, 축산 스마트팜 통합제어시스템 시범사업 추진

한우농장 3개소에 120백만원 투입

등록일 2022년03월21일 14시4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축산 스마트팜 통합제어시스템

 

최지나 기자 | 김제시 농업기술센터는 지속가능하고 미래 지향적인 축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빅데이터 기반의 스마트팜 통합제어시스템 활용 기술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최근 고령화, 노동력 부족 해소 및 적정 환경 유지로 스트레스 감소에 의한 증체율 증가와 사료효율 증진을 통한 농가 소득향상을 위해 관내 한우사육 3농가에 120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ICT 축산 스마트팜 농장으로 육성한다는 것이다.

 

축산 스마트팜 통합제어시스템 활용 사업은 농촌진흥청에서 검증된 ICT통합관리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한우 개체별 건강상태, 축사 환경정보 등 빅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가축 질병예방 및 깨끗한 축사환경을 제공, 가축의 성장률 향상과 사료비 절감을 목적으로 추진된다.

 

이승종 기술보급과장은 “축산 스마트팜 통합제어시스템 활용 시범사업을 통해 사육가축의 스트레스 해소와 사료효율 증진으로 농가 소득 향상을 기대하며 빅데이터의 지속적인 관리와 한국형 스마트축산 기술 보급을 통해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저탄소 축산 환경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 김제시]

최지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