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경상남도, 디지털 격차 해소 위한 사랑의 그린 피씨 보급

저소득층, 장애인 등 디지털 소외계층에 보급

등록일 2022년03월28일 14시0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사랑의그린PC보급작업

 

최지나 기자 | 경상남도는 디지털 격차 해소 사업의 일환으로 경제적 어려움에 컴퓨터 구매가 힘든 도내 저소득층,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사랑의 그린 피씨(PC) 보급 사업을 추진한다.

 

사랑의 그린 피씨(PC) 보급 사업은 도청, 시군청 등의 공공기관에서 사용 중인 업무 컴퓨터 중 내구연한이 경과해 교체되는 컴퓨터를 수거해 정비한 후 그린 컴퓨터로 재구성하여 보급하는 사업으로, 경남도는 그간 이 사업으로 10,454대의 컴퓨터를 보급했다.

 

올해는 지난해 266대보다 43대 더 많은 309대 보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3월 28일부터 4월 29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해 6월 8일까지 보급대상자를 선정하여 9월부터 12월까지 정비된 그린 컴퓨터를 보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경남바로서비스를 이용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도록 개선하여 그간 온라인 접수처가 없어 불편하였던 부분을 보완하였다.

 

희망하는 도민은 4월 29일까지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나 경남바로서비스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도와 각 시군 정보화부서,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조재율 경남도 정보담당관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좋은 취지의 사업을 매년 추진하면서 디지털 격차 해소에 기여할 수 있어 보람을 느끼지만, 한편으로는 부족한 보급 수량에 마음이 무겁다”면서, “해마다 보급 대수를 늘려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최지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