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대전시, 제8회 디지털 헬스케어 포럼 개최

관내 의료기관, 기업 등 27개 기관 참여

등록일 2022년04월01일 18시5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대전시, 제8회 디지털 헬스케어 포럼

 

최태문 기자 | 대전시는 의료기관과 기업의 협력을 통한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대전의료사업협의회 및 제8회 디지털 헬스케어 포럼′을 31일 호텔 오노마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관광공사와 대전의료사업협의회가 주관한 이날 포럼에는 관내 의료기관, 바이오헬스케어기업 등 27개 기관이 참여했다.

 

이번 포럼은 삼성화재, 현대해상 등 민간 보험회사와 연계하여 디지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의 선두 주자 (주)휴레이포지티브 최두아 대표의 강연을 통해 참여 기관과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휴레이포지티브의 최두아 대표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적용의 실례(實例)′를 주제로 국내 다수 기업 및 강원도, 부산시와 함께 추진하였던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에 대해 강연하며, 향후 타 지자체에서도 적극적으로 헬스케어 산업의 변화에 대응해야 함을 강조하였다.

 

대전시 이동한 보건복지국장은 “앞으로도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고 의료기관과 기업에 관련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며, “대전시도 디지털 헬스케어의 전환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전시]

최태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