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예산군보건소, 금연아파트 대상 ‘건강계단 및 현판’ 설치

등록일 2022년04월05일 06시1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내포 시현마을LH 1단지 금연아파트 현판

 

최지나 기자 | 예산군보건소는 ‘금연 및 건강생활실천’ 사업 일환으로 올해 1월 관내 제5호 금연아파트로 지정된 내포신도시 시현마을LH 1단지아파트에 건강계단 및 현판을 설치했다고고 밝혔다.

 

건강계단 설치는 계단이용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도 챙기고 계단을 이용하는 만큼 승강기 이용 및 대기시간을 절약해 공용전기료를 낮추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어 군민들의 걷기 실천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된다.

 

계단 오르기 운동은 짧은 시간에 하체 근육을 단련하는 최적의 운동으로 걷기보다 칼로리 소모량이 많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한 계단을 오르면 건강수명이 4초씩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계단 오르기는 숨 차는 정도로 심혈관계 질환 발생 위험을 감지할 수 있으며, 운동에 필요한 경비,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다는 장점이 강한 운동으로 보건소는 그동안 금연아파트로 지정된 아파트 내 계단에 건강계단을 설치해 금연 유지 독려 및 건강생활실천 활동을 장려해 왔다.

 

건강계단은 △계단 오르기 ‘3.8.3 운동법’과 계단 오르기의 효과 △일상 속 에너지 절약 방법 △우울증 예방법 등 주민들에게 다양한 건강정보와 볼거리를 함께 제공해 계단을 오르며 건강생활실천을 함께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구성했다.

 

현판식은 코로나 확진자 증가로 인해 간소하게 진행됐으며, 현판은 아파트 개폐기 옆과 관리사무소 입구 등 2곳에 설치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입주민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주거환경이 되길 바란다”며 “간접흡연 피해에 대한 주의와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 예산군]

최지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