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스마트폰 교육
최지나 기자 |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이 영덕군에 거주하는 55세이상 중년부터 고령층을 대상으로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5주동안 매주 금요일마다 3기에 걸쳐 어르신들을 위한 생활밀착형 디지털 교육 체험 프로그램 ‘2022 시니어를 위한 스마트폰 활용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 교육은 온라인 서비스 시대에 스마트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스마트폰 기초 및 활용 교육으로 디지털 활용 능력 향상과 세대 간 정보화 격차 해소를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 수강생들의 출석률이 상당히 높고, 6월말 3기 수강 교육 대기자까지 줄이어 마감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기본적인 문자, 통화에서부터 스마트기기의 이해, 환경설정, 어플검색 및 다운로드 방법, 카카오톡 서비스 활용, 구글 어시스턴스 활용 등 실생활에 유용한 내용으로 실습 위주이다. 어르신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사용법을 익히고 스마트폰의 어떤 기능을 어려워하는지 서로 소통하며 유용한 어플리케이션 사용법도 익힌다.
영덕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시니어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기기와 가까워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디지털 시대에 맞춰 앞으로도 우리 재단이 어르신 등 정보 취약 계층을 위한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영덕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