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현장에 답이 있다! 안민석,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 방문

‘경기도 균형발전 10-10-1’ 권역별 취업·창업 원스톱 지원센터 추진

등록일 2022년04월07일 09시2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현장에 답이 있다! 안민석,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 방문

 

박미영 기자 | 안민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오산)이 경기도 내 우수 창업지원센터인 판교스타트업 캠퍼스를 방문해 참여기업 및 기관 관계자와의 정책 정담회를 진행했다. 또한 다양한 창업·취업지원을 연계할 수 있는 취업·창업 원스톱 지원센터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현재 경기도에서 창업을 지원하는 기관은 경기도 스타트업캠퍼스, G-Base Camp(창업베이스캠프),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로 네 곳이 있다. 그 중 경기도 스타트업캠퍼스(판교)는 스타트업 육성 및 컨설팅, 투자지원, 장비기술 지원 등 스타트업의 모든 단계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2030 청년들을 위한 실전형 교육프로그램인 ‘시그니처 코스’, 예비 스타트업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스페셜라이즈드 코스’, 외부 기관 및 기업과 연계한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인 ‘프로젝트 코스’를 진행중이다.

 

이와 관련해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안민석 의원은 ‘경기도 균형발전 10-10-1(텐텐원)’전략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취업·창업지원 기관을 연계하고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할 ‘경기도 권역별 취업·창업 원스톱 지원센터’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컨설팅부터 마지막 성공까지 연령별 단계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10-10-1(텐텐원)’이란 ▲경기도 31개 시군을 10개 상생생활권으로 조성 ▲권역별로 10개 행복기반시설과 특화산업 조성 ▲수도권 30분대 광역교통망과 원철도(OCR)를 구축한다는 경기도 자치분권과 균형발전 전략이다.

 

안민석 의원은 “경기도와 민관이 협력하여 취업·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과감하게 투자하겠다”며 “실패도 자산이 되고, 재도전이 가능한 경기도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안민석 의원실]

박미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