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주 화장품 원물정보부터 생산 인프라 지원까지 한 번에

제주 화장품 원료 소재 개방 플랫폼 정식 서비스 15일 시작…화장품산업 활성화 기반 마련

등록일 2022년04월13일 15시4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제주도청

 

박미영 기자 | q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 화장품 원료·소재정보를 개방하고, 블록체인 기반 화장품 전주기 이력관리를 통해 제주산 화장품의 신뢰성을 높이는 ‘제주 화장품 원료 소재 개방 플랫폼’ 정식 서비스를 15일부터 시작한다.

 

‘제주 화장품 원료 소재 개방 플랫폼 구축사업’은 지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민간 비즈니스 창출 공공혁신플랫폼 구축사업’ 선정으로 추진됐다.

 

구축된 서비스를 통해 ▲화장품 소재의 원물 정보 ▲소재 가공 이력 정보 ▲제주화장품 인증 ▲생산 인프라 지원까지 생산 전주기 관리를 통해 제주 화장품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제공할 계획이다.

 

원물·소재·완제품의 단계별 이력정보를 블록체인으로 관리해 생산자뿐만 아니라 소비자도 화장품의 생산 이력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제주산 원료·소재 화장품의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제주화장품 인증과 플랫폼 간 연계로 인증 절차를 간소화해 제주 화장품과 화장품 기업 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내 우수화장품 제주 및 품질관리 기준(CGMP) 및 화장품 우수제조관리기준에 대한 지침(ISO-22716) 인증업체를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진행하고 있으며, 많은 화장품 업체들이 플랫폼을 활용하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윤형석 제주도 미래전략국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제주 화장품 산업을 촉진시키고 K-뷰티 산업을 업그레이드하면서 이와 함께 신 비즈니스 시장을 활성화하는 기반이 다져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제주도]

박미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