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정명선 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이 29~30일 인공지능(AI)교육 운영학교 초‧중등 교감, 업무 담당 교사, 교육전문직 50명을 대상으로 '2022년 인공지능(AI)교육 운영학교 착수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인공지능(AI)교육 안착을 위한 다양한 수업모델 및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방향성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했다.
워크숍 첫날인 29일에는 전주교육대학교 정영식 교수의 '인공지능(AI) 교육과 방향'을 주제로 한 강의를 시작으로, '인공지능(AI) 기술의 최근 동향'이란 주제로 코어닷투데이 김경훈 대표이사의 강의를 듣고 인공지능(AI) 기술로 여는 미래를 예측해 보고 토의했다.
워크숍 2일차에는 인공지능(AI)교육 운영사례(초등, 중등)를 살펴보고, 인공지능(AI)교육 선도학교와 중심고등학교를 내실 있게 운영하고 교육 현장에 적용 가능한 모델을 개발·지원하기 위한 논의를 이어나갔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를 맞아 인공지능(AI)교육은 필요를 넘어서 필수의 개념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인공지능(AI)교육 선도학교와 고등학교 중심으로 인공지능(AI)교육 일반화 모델 개발을 통해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울산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