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울산 남구, 고래문화특구 스마트 발권 시스템 본격 운영

이제 줄서지 말고, 모바일로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등록일 2022년05월11일 17시2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울산 남구청

 

진금하 기자 |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고래문화특구 방문객의 최대 불편 사항으로 꼽히는 발권체계를 전면 개편하여 11일부터 스마트 발권 시스템을 본격 운영 시작했고 밝혔다.

 

기존에는 종합 매표소를 반드시 방문해야 입장권 구입이 가능했지만, 스마트 발권 시스템의 경우에는 ▲ 고래문화특구 시설별 단일권 티켓 예매 ▲ 모노레일․4D 영상관(생태체험관) 시간대별 잔여 좌석 현황 ▲ 감면대상자 비대면공공감면서비스 실시간 연계적용 등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어 고래문화특구 방문시 대기 시간이 큰 폭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이와 별개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활용이 어려운 디지털 약자를 위해 종합 매표소도 정상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스마트 발권시스템을 통해 기존 종이 입장권 대신 입장시 스마트폰으로 입장권을 확인할 수 있어 친환경 경영 및 종이 입장권 제작을 위해 소요되던 연간 500만원의 예산도 절약할 수 있게 됐다.

 

공단 이춘실 이사장은 “주말, 공휴일, 여름휴가철에는 종합매표소 대기시간이 길어 관광객들의 불편이 많았는데, 스마트 발권시스템 운영으로 인해 발권 대기 시간이 큰 폭으로 감소하게 되어 관광객들의 편의가 높아질 것”이라며, “디지털 약자에 대한 안내도 강화하면서 스마트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는 고래문화특구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울산시 남구]

진금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