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김은중호, 5월 소집훈련 실시... 포르투갈서 뛰는 김용학 합류

등록일 2022년05월13일 21시2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용학

 

최태문 기자 |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남자 U-19 대표팀이 5월 소집훈련을 통해 9월 열리는 2023 AFC U-20 아시안컵 예선을 준비한다.

 

U-19 대표팀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파주NFC에서 올해 네 번째 훈련을 실시한다. 이 기간 동안 17일 명지대, 18일 숭실대와의 연습경기가 예정돼있다. 김 감독은 이번 훈련을 통해 부상 및 코로나19, 해외 소속 등 여러 가지 상황으로 부르지 못했던 선수들을 소집해 체크할 예정이다. 더불어 팀의 경기 철학에 맞고, 보강이 필요한 포지션에서 기량 향상을 이룬 선수들을 점검한다.

 

이번 훈련에는 총 24명이 참가한다. 2019 FIFA U-17 월드컵에 참가했으며 현재 포르투갈 리그에서 활약하는 김용학(포르티모넨스)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고교생은 총 5명으로 이 중 김지수(풍생고), 강상윤(영생고), 이현준(개성고)은 각각 성남FC, 전북현대, 부산아이파크와 준프로 계약을 맺은 선수다.

 

김 감독은 “소집훈련을 통해 보강 포지션의 선수들을 집중적으로 체크할 예정이다. 다양한 선수 풀 확보를 통한 경쟁 체제를 확보하는 동시에 팀 구성원들 간의 조화에도 신경 쓰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U-20 대표팀 사령탑으로 선임된 김은중 감독은 올해 1월 경주에서 첫 훈련을 실시했다. 이후 3월 인도네시아 U-19 대표팀과의 친선 홈경기(5-1 승), 4월 베트남 U-23 대표팀과 원정 2연전(1-1 무, 0-1 패)을 치르며 조직력을 가다듬었다. 대표팀은 오는 9월 열리는 2023 AFC U-20 아시안컵 예선에 참가한다. 예선을 통과하면 내년 열리는 본선에 출전한다. 본선에서 4위 안에 들면 2023 FIFA U-20 월드컵에 출전할 수 있다.

 

남자 U-19 대표팀 5월 소집 명단(총 24명, 5월 16~18일, 파주)

 

GK : 한지율(대구FC) 안호진(경남FC) 이민기(한양대)

 

DF : 최현웅(전북현대) 홍재석(전주대) 김혁구(서울이랜드) 김지수(풍생고) 이림(울산대) 강교훈(아주대) 이건웅(수원대) 박창우(전북현대)

 

MF : 김경환(한양대) 안지만(FC서울) 한종무(제주유나이티드) 장윤식(아주대) 문성우(명지대) 강상윤(영생고) 김주찬(수원고) 이상민(매탄고) 마지강(청주대) 김용학(포르티모넨스, 포르투갈)

 

FW : 지상욱(용인대) 성진영(고려대) 이현준(개성고)

 

[뉴스출처 : 대한축구협회]

최태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