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당진시, 지구 위해 자동차는 멈추고! 자전거는 달리고!

6월 3일부터 10월까지…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진행

등록일 2022년06월02일 12시3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당진시, 지구 위해 자동차는 멈추고! 자전거는 달리고!

 

이호민 기자 | 당진시가 기후위기 시민행동 ‘2022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를 이달 3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5개월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과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을 촉진하고자 본 사업을 기획했다.

 

특히 경쟁을 위한 단순한 이벤트가 아닌 일상생활 속 자전거 타기 문화 정착을 위해 작년에는 1개월간 진행됐던 행사를 올해는 5개월로 연장 운영한다.

 

당진시와 당진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자전거를 이용하는 당진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챌린지 참가 방법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에코바이크’를 설치하면 된다.

 

참가자는 ‘에코바이크’ 앱을 통해 자전거 주행거리, 총에너지 감소량,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량 등을 알 수 있으며, 전국 또는 당진에서의 본인 순위 또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본부와 현대제철(주) 당진제철소의 후원을 받아 매달 1km 이상 주행한 5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 자전거 용품 교환권, 편의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며, 챌린지 후 11월 중 우수 참가자를 시상할 계획이다.

 

이한복 지속가능발전담당관은 “기후위기로 전 세계가 몸살을 앓고 있는 현재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시민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번 시민 실천 사업으로 지속가능한 사회,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드는 의미 있는 활동에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당진시]

조희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