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청북도, 기업애로 찾아가는 기업현장지원반을 불러주세요!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 연계 기업애로 해소와 기업지원시책 안내

등록일 2022년06월03일 23시2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도청사

 

박미영 기자 | 충북도와 충북기업진흥원은 6월 2일 충북기업진흥원에서 ‘찾아가는 기업현장지원반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찾아가는 기업현장지원반 운영사업’은 2022년도 고용노동부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신규사업으로 선정됐으며, 금년 3월부터 우수한 전문인력 5명을 선발한 후 기업현장을 방문하고 있다.

 

주요 활동 내용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정부, 도,시․군 기업지원시책을 홍보․안내하고 기업애로사항 청취로 문제가 적기에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그간 찾아가는 기업현장지원반의 활동한 기업애로지원 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향후 추진방향 등을 논의했다.

 

지난 2개월간 기업현장지원반은 도내 70개 기업을 현장방문해 기업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청취결과 코로나19,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 여파에 따른 원자재 구입비용 상승으로 재정적 어려움 및 인력난이 가장 심각한 것으로 조사됐고, 기업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지원사항은 자금과 수출, 판로분야로 나타났다.

 

도는 문제 해결을 위해 중소기업육성자금 및 중소기업진흥공단, 시․군 자금지원 사업 안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기업지원시책을 안내하고 위원별 전문분야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기업애로지원센터 자문위원 및 유관기관 담당자와 상담을 통해 기업애로 해소에 힘쓸 계획이다.

 

도 정선미 경제기업과장은“기업애로사항에 대한 지원이 필요한 기업이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찾아가는 기업현장지원반 덕분에 어려운 경제 상황을 잘 극복하고 있으며 더욱 성장해 나가리라 생각 한다”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현장지원반과 함께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박미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