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행정안전부, 14개 민·관 기관, 공공데이터 활용한 창업기업 육성위해 뭉쳤다

'2022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기업 협업 프로젝트'사업 참가기업 모집

등록일 2022년06월03일 23시3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 : 12개 분야, 14개 기관 참여

 

조희석 기자 | 민간과 공공의 전문기관이 협업하여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꿈꾸는 창업기업들을 지원하는'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기업 지원 협업 프로젝트'가 본격 시작된다.

 

행정안전부는 6월 2일부터 6월 24일까지'2022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기업 지원 협업 프로젝트'에 참가할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 등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기업 지원 협업 프로젝트'는 창업 분야별 전문성을 가진 9개 공공기관과 5개 민간기관 등 14개 기관*이 참여하여 공공데이터 분야의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하는 사업이다.

 

행안부는 지난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 동안 432개 기업을 대상으로 663개 프로그램을 연계 지원하여 데이터 기반 창업기업들의 성장을 뒷받침해 오고 있다.

 

특히, 데이터 창업 투자유치교육, 지식재산권화, 창업자금확보 지원, 자문(컨설팅), 해외진출 등 다양한 사례를 성장단계별로 지원하여 예비창업가와 창업기업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창업준비 과정에서는 데이터 활용, 지식재산권 출원 등 아이디어 발굴 및 교육이 지원되고, 초기 창업기업에는 인력, 자금, 신용조회, 인터넷 기반 자원 공유(클라우드)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성장·도약 단계에 있는 기업에게는 1:1 맞춤형 자문(컨설팅), 투자유치, 판촉(마케팅)·홍보 등에 대한 지원이 이루어진다.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 금융·법무자문(컨설팅), 국외기업 신용조사보고서 등도 제공된다.

 

참가기업 모집기간은 6월 2일(목)부터 6월 24일(금)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공데이터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기업은 협업기관별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선정된 기업은 협업기관의 전문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맞춤형 지원을 받게 된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각종 정보제공 및 홍보 등의 후속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박덕수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정책관은 “민․관 전문기관을 통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건강한 예비창업가와 창업기업을 육성하고, 데이터 활용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게 됐다”라며,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공공데이터 활용기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행정안전부]

조희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