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도서관, 가상의 공간‘한밭도서관메타버스’오픈(도서관 입구)
박미영 기자 | 대전한밭도서관은 7일부터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맵)을 통해 또 다른 가상의 공간을 만들고 한밭도서관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한밭도서관 메타버스는 지하 2층에서 지상 4층까지 층별 자료실을 중심으로 구축되었으며, 각 실별 이용방법 및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을 안내하고 있다.
한밭도서관 메타버스 접속은 PC에서 크롬(Chrome)과 엣지(Edge) 웹브라우저를 통해 한밭도서관 홈페이지 팝업존에서 클릭하면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
‘한밭도서관 메타버스’은 도서관 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가상의 디지털도서관으로 도서관을 속속들이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어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자유롭게 도서관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메타버스 곳곳에서 책 속의 좋은 문장을 소개하고 있다. 책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편안한 가상공간으로 대전 시민의 지적인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메타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밭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밭도서관 김혜정 관장은 “가상의 공간 한밭도서관 메타버스를 통해 도서관을 이용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가상의 공간에서도 시민들이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한밭도서관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전시 한밭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