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세종시교육청, 가상현실(VR) 기기로 안전 배운다

안전체험교육원, 가상현실(VR) 기기 학교대여 사업 시작

등록일 2022년06월09일 17시4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세종시 학생들이 가상현실(VR)을 기기를 착용하고 화재 대피 훈련을 체험하고 있다.

 

박미영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안전체험교육원(원장 강승연)은 10일부터 세종시 초(5학년 이상)·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화재안전체험이 가능한 가상현실(VR) 기기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

 

VR이란 Virtual Reality의 약자로 전용 고글을 쓰고 가상공간이지만 실제처럼 느끼며 체험해볼 수 있게 해주는 기술을 말한다.

 

안전체험교육원에서 대여하는 가상현실 기기에는 화재 안전 콘텐츠가 내장되어 있어 인터넷 연결 없이도 학교 화재, 아파트 화재(저층, 중층, 고층) 등 여러 실내 화재 상황에서 대피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특히, 학생들은 화재 현장에 몰입하여 완강기, 사다리차 등 실물로 체험하기 어려운 것들을 물리적 제약을 받지 않고 체험할 수 있다.

 

안전체험교육원은 총 47대의 가상현실 기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사전 예약한 학교 대상으로 학년별 1세트(15대)씩 최대 2주간 대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안전체험교육원은 초등학교 2곳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끝냈으며, 학교에서 쉽게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누리집에 사전·사후 교육자료, 기기 사용 매뉴얼 등을 탑재할 예정이다.

 

시범운영에 참여한 학생과 교사들은 “진짜 불이 난 것처럼 실감이 났다”, “다양한 상황이 도움이 되었고 성인도 살면서 경험하기 어려운 사다리차, 완강기 등을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체험 소감을 말했다.

 

강승연 원장은 “직접 원으로 찾아오지 못하는 학생들에게도 시공간적 제약을 넘어 체험형 안전교육자료를 제공해 안전교육 확산을 선도하는 교육기관의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세종시교육청]

박미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