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제군 6월 18일, 2022 설악그란폰도 대회 3년만에 개최

등록일 2022년06월15일 17시0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인제군 6월 18일, 2022 설악그란폰도 대회 3년만에 개최

 

이호민 기자 | 코로나19로 2년간 연기되었던 국내 최대 자전거 동호인들의 대축제 ‘2022 설악그란폰도 대회’가 6월 18일 상남면을 중심으로 홍천군과 양양군 일대에서 개최된다.

 

그란폰도(Granfondo)란 이탈리아어로 ‘긴 거리를 이동한다’는 뜻으로, 도로용 자전거를 이용해 정해진 코스를 시간 안에 완주하는 비경쟁 방식의 대회이다. 자신의 한계를 시험할 수 있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많은 자전거 동호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오는 18일 인제군에서 개최되는 설악그란폰도 대회는 그란폰도(208km)와 메디오폰도(105km)의 2개 코스로 운영되며 총4,2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상남면 시가지(상남리 124-5)에서 출발하여 원당삼거리~구룡령~서림삼거리~조침령을 지나서, 그란폰도 코스는 쓰리재~한계령~논화삼거리~서양양IC~구룡령, 메디오폰도 코스는 기린면삼거리~오미재를 거쳐 다시 상남면 시가지로 도착하게 된다.

 

군과 설악그란폰도조직위원회는 지난 4월부터 코스답사, 대회요강 공지 후 참가선수를 모집하였고, 5월 13일과 6월 7일 2회에 거쳐 설명회를 개최해 세부적인 운영방식과 준비사항 등을 주민들과 공유했다.

 

올해 최대 규모의 대회인 만큼 안전한 운영을 위해 경찰서, 소방서, 의용소방대, 자율방범대 등과 협력체계도 갖추었다.

 

군 관계자는 “3년 만에 개최되는 설악그란폰도 대회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라며, 안전을 위해 대회구간에서 서행운전 또는 우회 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인제군]

이호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