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파운데이션(대표 임상수)에서 2025년 개장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는 ‘디즈니명작동화마을’ 테마형 관광지 조성을 위한 파트너사가 선정되면서 사업의 거시적인 윤곽이 드러났다.
그동안 국내 굴지의 부동산 개발과 기획을 맡아온 ㈜파로스파이낸스(대표 조석호)가 함께 이 프로젝트에 뛰어들면서 강력한 부동산개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대동파운데이션과 디즈니명작동화 IP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한 ㈜지니엘컴퍼니(대표 서인성) 측에서도 제대로 된 디즈니명작동화마을 조성과 관련해 반기는 모양새다.
이번 프로젝트의 기반은 2021년 11월 5일 Disney Enterprise사에서 디즈니그림명작 60권에 대한 미술저작물에 대한 2차 저작물을 한국저작권위원회에 저작권 등록을 진행한데서 시작된다. 이후 ㈜지니엘컴퍼니와 Disney Enterprise사는 보유한 저작물에 대해 양수도 계약을 체결하여 2021년 11월 9일부터 향후 70년 동안 지니엘컴퍼니에서 디즈니그림명작 미술저작물 전체에 대해 독점으로 보유‧사용이 가능하게 되었다.
㈜대동파운데이션 임상수 대표는 “실제 디즈니실사마을을 조성해야 하는 큰 규모의 프로젝트이다보니 쉽지 않은 점이 있었는데, 시행사업의 기획부터 시공 및 분양까지 최적화된 개발 컨설팅을 제공하는 파로스파이낸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금번 T/F팀을 결성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파로스파이낸스 조석호 대표 또한 “양질의 콘텐츠로 좋은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디즈니명작동화마을을 조성하는데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보람있게 생각한다”라며 “업계의 오랜 경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쿤스트원, ㈜범종합건축사사무소 등 최고의 파트너들과 함께 국내는 물론 아시아 최고의 테마관광지로 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파로스파이낸스는 부동산개발 PM전문기업으로, A~Z까지의 부동산개발 토털프로듀싱 회사로 준공 후 운영까지의 원스톱 프로세스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강남역CGV멀티플렉스, 의정부 스마트시티도시개발사업, 제주국제영어교육도시APT개발 등 굵직한 프로젝트를 성공한 바 있어 금번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