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서울시설공단, 아바타 모델들 DDP패션몰 의상 입고 메타버스 가상패션쇼…영상공개

아바타 모델이 DDP패션몰 4개 브랜드 의류 20점 착용, 메타버스서 패션쇼

등록일 2022년07월25일 12시3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영상화면

 

박미영 기자 | 서울시설공단은 메타버스 상에서 아바타 모델들이 출연하는 ‘DDP패션몰 가상패션쇼 영상’을 제작해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영상은 DDP패션몰의 인지도를 높여 매출에 도움이 되기 위한 것으로 서울시설공단과 서울디자인재단의 협력으로 완성했다. 서울디자인재단이 ‘제페토’에 구현한 DDP 공간에서의 패션쇼를 동영상화 했으며. 아바타가 착용한 의상은 모두 DDP패션몰에서 실제 판매중인 제품이다. 디지털 작업을 거쳐 아바타용으로 만들었으며 패션쇼의 배경을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등 서울의 명소로 하여 볼거리를 늘렸다.

 

‘DDP패션몰 가상패션쇼 영상’은 매장별 30초씩 영상과 1분 40초 분량의 종합판으로 구성돼 있다. 5명의 아바타 모델이 DDP패션몰에서 판매중인 4개 브랜드의 여름시즌 의류 20여점을 착용하고 패션쇼를 펼친 것.

 

패션쇼의 배경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를 비롯해, 흥인지문, 동대문패션거리, 서울타워 등 서울의 명소를 메타버스 상에 구현하여 볼거리를 늘렸다. 특히 현실에서는 방문할 수 없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루프탑’을 이미지화 하기도 했다.

 

가상패션쇼 영상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설치된 5개 옥외 전광판과 16개의 내부 전광판에서 8월 중순까지 상영되며, 서울시설공단 유튜브에서도 볼 수 있다.

 

DDP패션몰의 활성화를 위해 공단은 스튜디오 조성, 룩북 제작이나 라이브 커머스 등의 지원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서울시설공단 한국영 이사장은 “지난해에 이은 두번째 메타버스 가상 패션쇼로 동영상으로 만들어 공개하게 됐다.”라며 “DDP패션몰의 인지도를 높이고 구매로 이어질 수 있게 오프라인과 온라인 가리지 않고 다방면의 노력을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시설공단]

조희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