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이 대구학생예술창작터창작터 내 작품을 감상하는 모습
▲ 시민들이 대구학생예술창작터창작터 내 작품을 감상하는 모습
조연정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는 오는 8월 31일까지 대구학생예술창작터 1층 갤러리 상상대로에서 지역작가 미술작품전 ‘Show you art’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지역 예술인의 창작 및 전시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주민들이 예술작품을 통한 힐링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대구문화재단의 2022년 지역작가 미술작품 대여사업과 연계하여 운영한다.
‘Show you art’전은 지역작가 17명의 다양한 생각과 고민을 담은 한국화, 서양화, 사진 작품을 전시하며, 작품 내 QR코드를 스캔하면 관람객이 개별적으로 설명을 들으며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관람은 운영시간(9시~5시) 내 창작터를 방문하는 초·중·고 학생 및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외에도 창작터 전관에서 상시 전시 중인‘창작터 프로그램 학생 작품공유전’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레이저컷팅 무드등, 디지털드로잉 자화상, 재활용 천으로 디자인한 한복, 아트다면체 설치미술 등 예술융합 교육활동 결과물을 전시하고 있다. 오는 9월에는 ‘대구문화예술회관 사진비엔날레 연계 전시’를, 10월에는 ‘대구학생문화센터 학생작가전 연계 전시’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창작터 1층 프로젝션 맵핑실에서는 오는 10월까지 최정호 작가와 최성곤 시인의 ‘부전자전’ 미디어아트 설치미술 작품을 전시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Show you art’ 전시를 통해 지역작가와 학생, 지역주민이 함께 예술로 소통하고 힐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구학생예술창작터에서 다양한 전시를 개최하여 학생들이 삶 속에서 예술작품을 자연스럽게 접하고 내면화하며 주도적으로 예술 활동에 참여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 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