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소월드 그랜드오픈
정명선 기자 | 경상북도는 메타버스 수도 경북 실현의 일환으로 국내 최대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 ‘사이소 월드’를 오픈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이소 월드는 디지털 친화력이 높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주요 대상으로 경북과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만든 사이버 공간이다.
실제 경북도청과 주변공간을 이미지화 해 사이소 홍보관과 포토존(photo zone), 점핑존(jumping zone) 등 다양한 플레이존(paly zone)으로 구성했다.
오픈을 기념해 사이소 월드에서는 사회적․시기적 이슈를 주제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오픈에는 최근 꿀벌 실종 사태에 주목한‘사라진 꿀벌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사이월드 내 숨겨진 꿀벌을 모두 찾으면 사이소 쇼핑몰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또 꿀벌 관련 의상 등의 아이템을 구입하면 그 수익금으로 꿀벌을 살리는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며, 플레이존 성공 인증사진을 등록하면 실제로 밀원식물을 심는 이벤트도 열린다.
사이소 월드의 보다 자세한 내용과 설명은 사이소 홈페이지와 공식 SNS계정(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메타버스 수도 경북 실현을 위해 개발한 제페토 사이소 월드를 통해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청소년이 재미있게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경북과 사이소를 접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빠르게 변하고 있는 디지털 시대에 맞게 첨단 신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농업분야 공공영역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디지털 친화적인 요소를 지속해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