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문화원 뷰티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체결
박미영 기자 | 부천문화원(권순호 원장)과 (사)대한미용사회 경기도지회 부천시 3개 지부(원미구 김선호 지부장, 오정구 김정옥 지부장, 소사구 임준경 지부장)는 8월 10일 부천문화원에서 "부천시 역사·문화·예술 및 뷰티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부천문화원(이하‘ 문화원’)과 (사)대한미용사회 경기도지회 부천시지부(이하‘부천시지부’)는 역사·문화분야(부천향토역사안내택시, 문화탐사대, 우휴모탁국학술세미나 등)와 뷰티분야(세미나, 위생교육 등)에 조직 간 교류를 통해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천문화원 권순호 원장은 “대한미용사회 부천시지부 2,300여명의 미용인들과 함께 세미나, 교육, 헤어뷰티 활성화 사업 등 대·내외 협력체 구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부천의 다양한 역사, 문화 활동들을 시민들에게 전달하는 매개자로서의 역할을 부천시지부와 문화원이 함께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대한미용사회 중앙회 권경희 감사를 비롯한 부천시 지부장들은 “문화원과의 업무협약은 부천시지부의 무한성장 동력으로 작용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부천의 뷰티사업 발전과 대내외 크고 작은 문화사업들을 부천문화원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조직간 발전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천문화원에서는 문화예술을 비롯하여 다양한 지역 내 단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문화벨트조성하고 지역내 다양한 단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문화협력 네트워크를 확장 시키기 위한 사업계획 등 을 추진하고 있다.
[뉴스출처 : 경기도 부천문화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