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부산의 10대 자랑 ! 역사의 고장 동래에서 펼쳐지는 들놀음 한마당 !

제57주년 국가무형문화재 동래야류의 공개행사!!

등록일 2022년08월12일 16시2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동래야류 中 양반과장

 

김성연 기자 | (사)동래야류보존회는 다음달 9월 4일 오후 1시 부산시 동래구 금강공원 내에 위치한 부산민속예술관 야외마당에서 “제57주년 국가무형문화재 동래야류의 공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의 10대 자랑거리이자, 1967년 국가무형문화재로 인정받은 동래야류는 매년 공개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쉽게 접하지 못했던 동래야류의 전 과장을 선보이며 전통문화예술의 위상을 떨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예술인과 공연단체를 초청해 부산시민들에게 우수 공연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부산을 넘어 대한민국 대표예술로 자리매김함으로써 세계에 우리 전통문화예술을 알리고자 준비한 행사이다.

 

특히 올해로 57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공개행사는 동래야류의 길놀이로 관람객과 예술인들이 함께 여는 무대로 시작이 되며 국립부산국악원 국악연주단 초청공연과 동래야류 탈 전시를 통해 더욱 다채롭고 신명 나는 무대를 선보인다고 한다.

 

동래야류 주최 측은 “우리 고유의 전통예술을 보존하고, 올바른 전승을 위해 긴 시간 동안 준비했다. 실력을 갈고닦아 매년 더욱이 발전하고 재미난 들놀음 한바탕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이번 공연이 많은 시민들이 오셔서 우수한 공연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연 입장료는 무료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부산민속예술보존협회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부산시 동래구]

김성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