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광역시 동구-한국국토정보공사, 인천 최초 디지털 트윈 행정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디지털 행정 구축을 위한 첫발

등록일 2022년09월14일 20시5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국토정보공사 업무 협약식

 

최지나 기자 | 인천광역시 동구는 13일 인천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디지털 트윈 기반 행정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한국국토정보공사(인천지역본부장 이화영)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디지털 트윈 행정 실현을 위한 3차원 가상도시 구축 및 교류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디지털 트윈 행정서비스 특화 모델 발굴 및 적용 ▲스마트행정 지원을 위한 플랫폼 유지관리와 상호지원체계 구축 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고해상도 3차원 가상도시 구축과 LX 디지털 트윈 플랫폼 도입을 통해 구에 특화된 디지털 트윈 기반 행정 서비스를 개발하고 이를 구 행정에 적용·구현하여 ‘살고 싶은 도시! 활기찬 행복도시 동구’를 실현할 예정이다.

 

디지털 트윈 행정이란, 입체적이고 정밀한 디지털 가상도시를 구축하고 행정정보와 융합하여 실시간으로 시뮬레이션(모의실험)함으로써 도시의 변화에 따른 효과와 문제를 사전에 예측하여 정책적 효과를 극대화하고 착오를 최소화하는 행정을 말한다.

 

김찬진 구청장은 “구 행정실무에 활용 가능한 LX 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도입함으로써, 최적의 의사결정을 통한 사회적 비용의 최소화를 기대하고 있다.”며, “디지털 트윈 기반의 스마트 행정을 통해 동구의 미래를 더욱 입체적으로 구상하고, 구민의 삶이 더욱 윤택해질 수 있게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화영 인천지역본부장은 “동구와 함께 디지털 트윈을 활용한 서비스 모델을 발굴하여 살고 싶고 활기찬 동구를 만드는 데 큰 힘을 보태고, 도시개발 및 의료서비스 등 다양한 부문에서 디지털 트윈이 접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인천광역시 동구]

최지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